Talk

자유롭게 자신의 생각과 증상을 적으시면 됩니다. (로그인 X)
마음이 편안해질 거에요.
때때로 다른 분의 증상에도 힘이 되어주면 어떨까요?

(스팸 게시글이 가끔 뜨는데 적발시 IP 차단합니다.)

제목
강박사고에서 벗어나는 게 조울증 치료의 핵심이 되겠다네요
작성자
절망김아람
작성일
2017-01-15 02:05
조회
2498

28일만에 정신과에 갔습니다.

같은 약을 몇 개월 째 먹고 특히 최근 두달정도는 상태가 좋은 편이기 때문에 원장님이 말을 꺼내셨어요

'나쁜 생각이 자꾸 드느냐'

네. 저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억울함과 우울함과 슬픔과 부끄러운 생각들이 자꾸 들어요. 이게 제가 생각을 하려고 하는 게 아니라 생각을 당하고 있어요. 하루에도 수십차례 생각나곤 해요.

그랬더니 그런 걸 강박 사고라고 하는데 거기서 벗어나는 게 치료의 핵심이고 머릿속에 쓰레기통을 하나 만들어 두고 생각날 때마다 쓰레기통에 버리라고 했어요. 과거에 얽매여선 현재의 상태를 벗어날 수 없고 미래를 보고 살아야 한다고 했어요.

이해는 하지만 그게 쉬우면 제가 이렇게 고통스럽고 소심하진 않겠죠. 이번 약값도 못 냈는걸요. 미수걸고 왔어요

저는 곧 신용불량자가 될 거예요. 일을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가난한 건 어쩔 수 없어요

일을 시작할 수 없어요. 구인광고를 보며 이전에 겪었던 실패들이 와르르 생각나네요. 협동이 너무 힘들어요.

전체 3

  • 2017-01-17 15:08

    두려움이나 부정적 생각들로 포기하지 말고 이겨내고자 하는 마음을 강하게 더 가지고 이겨내셨으면…. (그게 쉽지 않다는 걸 잘 알지만)

    힘내요 아람 씨, 혹 약을 몇 개월 복용하면 어느 정도 강박 사고가 컨트롤 되진 않나요? (저는 그랬었기에 조심스레 여쭤봅니다….)


    • 2017-01-19 01:12

      저는 잘 모르겠어요..,


      • 2017-01-19 12:08

        음.. ㅠㅠ 같은 약을 몇 개월 먹어서 최근 두달은 상태가 좋다고 하셨으니, 계속 그 약을 꾸준히 드셔보세요.
        좋아지길 바랄게요..!

        근데, 아람씨 스스로 두달정도 상태가 좋다고 이야기 하셨으니 분명 앞으로 더 좋아질 거에요. 열심히 치료합시다!